부산가톨릭대, 웨어러블 제조업체 (주)에덴룩스와 MOU 체결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공동연구, 취업 등 적극 협력, 졸업예정자 조기 취업도

부산가톨릭대학교(총장 김영규)는 지방대학특성화(CK-I)사업단 중 4D 헬스케어 창의인재 양성 사업단(사업단장 원성현)은 지난 17일 웨어러블(Wearable) 시력개선장치 제조회사인 (주)에덴룩스(대표 박성용)와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공동연구와 학생 인턴십 및 취업에 적극 협력하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MOU체결 후 원성현 단장은 "웨어러블과 시력개선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 키워드 중 하나고, 이번 MOU를 계기로 우리 사업단이 더 다양한 헬스케어 분야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에덴룩스 박성용 대표는 "4D 헬스케어 창의인재 양성 사업단과 MOU를 체결해 기쁘고,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이 기대된다"고 말하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한, (주)에덴룩스는 MOU를 체결함과 동시에 소프트웨어학과 졸업예정자 최종혁 학생을 개발자로 채용했다.

4D 헬스케어 창의인재 양성 사업단은 지난 2016년 이후 국내 16개, 해외 6개의 기관과 MOU를 체결해 산업현장과 글로벌 분야에서 역량 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물리치료학과와 소프트웨어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3년간 사업비 20억원을 지원받아 의료ICT 콘텐츠 개발 인재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