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딱 하나 바꿨을 뿐인데, 무주 갈비낙지짬뽕-일산 문어오리전골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9일 오늘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딱 하나 바꿨을 뿐인데' 코너를 통해 '갈비낙지짬뽕'과 '문어오리전골' 대박 맛집이 소개되었다.

전북 무주군 무주읍 무주로에 위치한 '신미가'에서 '갈비낙지짬뽕'을 만날 수 있다. 

평범한 짬뽕처럼 보이지만 그릇을 덮을 만큼 푸짐한 해산물에 낙지 한마리와 소갈비가 올라가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과 족타를 해 찰지고 쫄깃한 면발로 주말 평균 560만원을 매출을 올리고 있다. 매출을 3배이상 올려준 딱 하나는 사골과 갖은 재료를 우려낸 짬뽕육수 밑국물에 마를 사용해 소화를 돕고 걸쭉한 느낌을 더해준 데 있었다. 마짜장면과 석류탕수육도 만날 수 있다.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에 위치한 '명계옥'에서 '문어오리전골'을 만날 수 있다.

전골 위에 꽃처럼 문어가 올려져 있고, 쫄깃한 문어의 감칠맛과 기름이 빠진 부드러운 훈제오리의 조합을 자랑한다. 개운하고 담백한 맛으로 주말 하루 매출 309만원을 내고 있는데, 질긴 돌문어를 돈가스 망치로 두들겨 줄풀과 함께 삶아 점액질을 제거해 부드럽게 해주고 있다. 매출을 2배 이상 올려준 딱 하나는 따로 마련한 비닐하우스에서 상황버섯을 직접 재배해 사용하는데 있었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