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립미술관 '어린이 겨울미술관'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4일까지 4개 강좌 운영

'어린이 겨울미술관' 전시장. 부산시립미술관 제공

부산시립미술관(관장 김선희, 부산 해운대구 우동)은 겨울방학을 맞아 9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어린이 겨울미술관'을 운영한다.

어린이 겨울미술관은 부산시립미술관 기획전으로 현재 열리고 있는 'Site-seeing:여행자'의 전시연계 프로그램으로 4개 강좌가 16회 운영된다. 전시참여 작가들이 직접 어린이들과 만나는 시간을 통해 직업으로서의 예술가, 그리고 예술가의 작품세계를 직접 경험하고 자기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프로그램 중 '마음의 날개로 떠나는 여행'(10~11일)은 가족이 다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융복합 프로그램으로 미술 음악 무용이 합쳐진 활동을 통해 여러 감각을 자극하여 창의력과 의사 표현력, 소통과 사고력을 증진하는 수업이다. '어린이 여행박람회'(16~17일)은 작품에서 보이는 여러 장소를 감상, 관광한 뒤 주요 관광지를 설정해 여행가이드북을 만들어 보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사진 너머의 사진'(18~19일)은 사진 속의 공간을 상상해보고 자신의 경험이나 인상 깊었던 여행 등을 이야기해 상상 속의 여행지에 대한 생각을 프레임 안에 재구성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Sand city 사라지는 풍경'(23~24일)은 변해가는 도시의 과거, 현재 모습을 감상한 후 현재 자신이 살고 있는 장소와 매일 만나고 있는 것들을 떠올려보고 일상의 가치와 소중함을 되새겨보는 행위를 모래가 가지는 물성을 이용해 현장성, 시간성이 강한 미술의 영역을 경험해보게 된다.

강좌는 초등학교 1~6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매 강좌의 참여 인원은 20명이다. 참가 신청은 부산시립미술관 홈페이지(http://art.busan.go.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교육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학예연구실(051-740-4205)로 문의하면 된다.

박진홍 선임기자 jhp@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