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유압 분야별 평가] 지역사회 기부·2세 경영으로 해외 활로 개척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지역특화=1967년부터 지금까지 지역 사회에 머물러 있는 부산의 대표 토착 기업이다. 동신유압은 지역을 대표하는 향토기업으로 사회공헌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6년 1월에는 동명대상 산업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당시 상금 전액을 지역사회 발전 및 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해 부산창조재단에 기부하는 등 다양한 사회 환원을 하고 있다. 사출성형기 전문회사라는 특성 때문에 대중 인지도가 높지는 않다.

■기술 및 사업 전략=2세 경영 체제로 돌입한 뒤 해외 부문 활로 개척, 신기술 개발 등 연이은 호재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2016년 12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한 IR52 장영실상 25주년 기념식에서 '장영실 기술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경쟁사 제품보다 15% 이상 비싼데도 동신유압의 제품을 찾는 이유는 불량률이 1% 이하로 낮기 때문이다.

■사람경영=동신유압의 '4관 3려'는 업계에서 유명한 단어다. 4관은 관심, 관찰, 관점, 관계를 뜻하며 3려는 독려, 격려, 배려를 의미한다. 동신유압은 자녀장학금 수여, 언어교육 기회 등 자기 계발 기회와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런 성과를 인정받아 동신유압은 '일하기 좋은 으뜸 기업', '2015년 우수근로 장학기관 인증', '2015 부산시 고용 우수기업 인증'에 선정됐다.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