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밴드 '스카웨이커스' 태국 흔든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동남아 최대 음악축제 초청

동남아 최대 음악축제에 초대받은 부산밴드 '스카웨이커스'. 부산음악창작소 제공

부산의 대표밴드인 스카웨이커스가 동남아 최대 음악축제인 '빅마운틴 뮤직 페스티벌'에 공식 초대받았다.

오는 9일과 10일 태국 나콘라차시마에서 개최되는 '빅마운틴 뮤직 페스티벌'은 동남아에서 가장 큰 음악축제로 국제적인 밴드들이 함께 한다. 이번 초청은 올해 18회를 맞은 부산국제록페스티벌의 해외 음악축제 교류 네트워크의 결과물이다. 부산국제록페스티벌은 부산음악창작소 출신 밴드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해외 무대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도왔다. 올해 9월 밴드 '더 매거스'가 일본 선셋라이브에서 공연했고 스카웨이커스가 12월 동남아에서 가장 큰 무대에 서게 된 것이다.

스카웨이커스는 부산을 대표하는 8인조 밴드로 올해 8월 부산음악창작소 지원을 통해 정규 3집 앨범 '라비타에벨라(La Vita e Bella)'를 발매했고 올해 9월 음반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부산과 서울에서 가졌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서태건 원장과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임상택 집행위원장은 "두 기관의 협력을 통해 부산 지역 뮤지션들이 더 좋은 여건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효정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