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한국의 경영대상 사회책임경영 부문 '대상' 영예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캠코가 5일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7년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사회책임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우승 캠코 부사장(오른쪽), 정일영 공공혁신위원회 위원장(가운데). (캠코 제공)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창용)가 5일 오전 10시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서울 홍은동 소재)에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열린 '2017년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사회책임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의 경영대상'은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혁신역량을 기반으로 사회책임경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대표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캠코는 이해관계자와 상생하는 사회책임경영 체계를 구축하여, 업무를 기반으로 한 '공유가치 창출형 사회책임 활동'과 '지역사회와의 나눔활동'을 추진한 성과를 인정받아 사회책임경영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캠코는 그동안 공유가치 창출형 사회책임 활동으로 △장기소액연체자의 채권 소각 실시 △채무조정 및 취업지원을 통한 금융취약계층의 재기지원 등 사람 중심의 포용적 금융 실현과 함께 △국ㆍ공유지 개발을 통한 임대주택 공급 및 사회적 기업 지원 △ 온라인 공매시스템 온비드를 통한 기부공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왔다.

또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사회공헌활동 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하여 △취약계층의 문화격차 해소를 위한 '희망울림프로그램' 추진 △시각장애인을 위한 '캠코 오디오북' 제작 △아이들 독서 환경 지원을 위한 '캠코브러리' 설치 △지역인재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부산지역 대학생 정보교류 네트워크(BUFF) 운영 등 활발한 나눔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이번 수상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캠코의 적극적인 사회책임경영 활동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캠코는 앞으로도 시대적인 과제인 일자리 창출을 포함하여 따뜻한 금융공기업으로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캠코와 국민 모두가 행복한 상생의 사회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캠코는 올해 전 임직원의 자발적인 사회공헌활동 참여와 서민금융지원 등 핵심사업과 연계된 체계적인 '희망 Replay'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2017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시각장애인협회 주관 보건복지부장관상', '2017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교육부장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디지털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