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스윙 과학 세미나 내달 부산외대서 개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세계적인 골프 스윙 연구기관인 TPI(Titleist Performance Institute)와 부산외국어대학교 글로벌 골프 대학원에서 주관하는 제1회 TPI 연구발표회가 '골프 스윙의 과학'이라는 주제로 다음 달 2~3일 부산외대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연구발표회는 TPI 대학원이 운영되는 4개의 대학(부산외대 국민대 대전대 삼육대) 대학원 학생과 1500여 명의 TPI 전문가들이 그동안 연구된 학술 내용을 논의하고 메디컬, 피트니스, 골프 전문가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며 TPI 활동을 지원하는 데 행사 개최의 의의를 두고 있다.

현재 세계적으로 2만 5000명이 넘는 회원들이 TPI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국내 골프 업계의 교습 전문가들과 트레이너·물리치료사들이 함께할 예정이며, 골프업계에서 연구된 내용을 교류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일정은 오는 2일 오후 5~7시 만찬, 오후 7~9시 연구 발표, 2~3일 오전 9시~오후 5시 TPI 레벨 1 세미나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TPI 레벨1 세미나가 함께 개최되며 부산외대가 주관한다.

부산외대는 그동안 세계 최고의 골프 피트니스 회사인 TPI와 산학협력을 통해 골프 전문 석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골프업계에서 신뢰받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앞장서 왔다. 문의 010-8875-0874. 변현철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