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리츠 대티역 스마트W] 역세권이라 실생활 편하고, 인근 재개발에 투자로도 적격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대티역 스마트W'는 초역세권과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춘데다 경성리츠가 자체 개발한 '올집' 서비스와 함께 사물인터넷 기술 등이 적용돼 입주민들의 편리한 생활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은 대티역 스마트W의 투시도. 경성리츠 제공

부산을 대표하는 중견 건설사로 굳건히 자리매김한 경성리츠가 사하구 괴정동 도시철도 대티역 인근에 또 한 번의 작품을 짓는다. 역세권의 장점과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로 중무장한 '대티역 스마트W'다.

도시철도역 코앞, 버스 노선도 다양
천마산 터널 뚫리면 해운대까지 20분

인근 재개발 사업으로 전세시장 활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에도 매력적

■초역세권 단지 이점 가득

부산 사하구 괴정동 323-1 일원에 짓는 지하 3층, 지상 20층 규모의 '대티역 스마트W'는 아파트 126세대와 오피스텔 72실이 공급된다. 아파트는 3개 타입으로 전용 84㎡, 49㎡, 25㎡로 구성됐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34㎡, 29㎡, 25㎡ 3개 타입으로 구성됐다.

경성리츠는 전용면적 84㎡ A타입(36세대)에 서비스면적을 극대화한 4베이 판상형 구조를 반영해 공간 활용도와 통풍성을 강조했다. 안방에는 대형 드레스룸과 화장대가 설치됐으며, 주방은 동선을 최소화할 수 있는 'ㄷ'자형으로 구성되었다.

경성리츠는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부산 도시철도의 역세권에 중소형 아파트를 많이 공급하고 있다. '대티역 스마트W' 역시 하루 평균 100만 명이 이용하는 도시철도 1호선의 대티역과 바로 접하고 있다. 대티역 4번 출구와 아파트 정문 간의 거리는 3m에 불과해 '초역세권 단지'다.

버스 노선도 다양하다. 시내버스 123번을 이용할 경우 김해 구산동과 김해시청, 김해공항, 구포역, 자갈치시장까지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하다. 126번(북구 화명동~중구 중앙동) 노선과 급행버스 1001번(사하구 하단동~기장군 기장읍 청강리)도 단지 인근에서 운영되고 있어 교통 환경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오는 2018년 개통 예정인 '천마산 터널'이 완공되면 남항대교와 부산항대교, 광안대교를 이해 해운대까지 불과 20분이면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생활 편의·교육 시설 가득

'대티역 스마트W' 주변에는 생활 편의시설도 가득하다. 직장 생활로 바쁜 20~30대 직장인과 신혼부부들에게 아파트 인근에 생활 편의시설은 주거지 선정 기준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인근에 대형 슈퍼마켓인 '롯데슈퍼센터'가 자리 잡고 있어 주거 만족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생활필수품을 손쉽게 구할 수 있어 주변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판매시설로 부상하고 있다.

또 주변에는 다양한 교육 시설이 있어 편리하다. 단지 반경 500m 이내에는 승학초등과 괴정초등, 동주여중, 동주대가 자리 잡고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서구 동아대 부민캠퍼스, 구덕캠퍼스 의과대학이 있어, 동주대가 있는 괴정동은 서부산권의 신흥 주거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사하구 내 재개발 사업 '활발'

최근 사하구에서는 재개발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부산 지역 부동산 업계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주택 신규 공급이 많지 않았던 터라 인근 주민들의 새 집 관심은 매우 높다. 사하구에 여러 재개발 사업장이 잇따라 사업에 속도를 내면서 부산 지역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도 사하구 지역 재개발 시장에 눈과 귀를 집중하고 있다.

주택 재개발 사업이 진행 중인 '괴정 2구역'은 연내에 이주를 앞두고 있다. 이 지역 이주자들은 대부분 인근 지역 주택으로 옮겨갈 것으로 보여 괴정동 일대 아파트의 전세시장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부산 첫 '생활권 시범마을'로, 정비구역 지정이 완료된 '괴정 5구역' 역시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면서 괴정동의 주택 시장은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

'대티역 스마트W'는 잇따른 괴정동 일대 재개발 사업의 최대 수혜 단지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에다 폭넓은 이주 수요가 뒤따를 것으로 보여 '대티역 스마트W'를 찾는 이주자와 실수요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역세권 중소형 프리미엄 아파트 선두주자

경성리츠는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역세권에 '괴정역 스마트W 1, 2차' '개금역 스마트' '장림역 스마트W' '시청역 스마트W'를 성공적으로 공급해왔다. 특히 '시청역 스마트W'는 2015년 이후 부산에서 분양한 112개 단지 중에서 명륜자이(523 대 1), e편한오션테라스(455 대 1), 부산 광안더샵(379 대 1), 해운대자이 2차(363 대 1)에 이어 5번째로 높은 청약경쟁률인 329 대 1을 기록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인기에는 '스마트W'만의 차별화된 종합서비스가 있었기 때문이다. '스마트W'에는 커뮤니티 시설에 남녀 사우나와 조식서비스, 카셰어링, 피트니스센터 등이 지원된다.

최근 들어 대중목욕탕 이용자 수가 줄어들고 있는 것은 아파트 단지 내 사우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목욕탕을 갖춘 아파트는 일부 최고급 주상복합 아파트에서만 볼 수 있었지만, '스마트W'에는 대부분 서비스시설로 입주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대티역 스마트W' 견본주택은 오는 27일 사하구 낙동대로 180 경성스마트W아파트 상가 3층에 문을 연다.

김한수 기자 han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