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 저녁' 운명의 맛남, 두부피자-한방두부 산낙지두루치기-두부버섯전골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19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운명의 맛남' 코너를 통해 '조연 같은 주연, 두부 이색요리' 편이 소개되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1길(통인동)에 위치한 '준수방키친'에서 '두부피자'를 만날 수 있다. 식물성단백질이 풍부한 두부가 듬뿍 올라간 두부피자! 부드러운 순두부와 단단한 모두부의 중간 식감인 초당두부를 사용. 직접 손으로 치대 쫀득한 식감까지 추가한다. 

직접 담근 동치미 무를 갈아 넣어 시원하고 상큼한 토마토소스는 동양의 맛 두부와 서양의 맛 피자가 어우러지게 만드는 특별한 한 수! 두부 속 풍부한 미네랄과 동치미 무의 식물성섬유소는 몸의 노폐물을 청소해주는 청소부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김포대로319번길 (신곡리)에 위치한 '김구원선생두부'에서 기력회복에 탁월하다는 두부요리! 산낙지가 통으로 올라간 '두부 두루치기'를 만날 수 있다. 원기회복을 더 북돋아 준다는 또 다른 재료는 바로 두부 속에 들어간 홍삼. 홍삼, 당귀, 산수유 등 8가지 한약재 향이 살아있다.
 
'한방두부'는 한약재 우린 물을 간수로 쓴단다. 특제 양념장과 산낙지, 한방두부가 만나면 환절기 기력회복에 그만인 '한방두부 산낙지두루치기' 완성! 아미노산이 풍부한 낙지가 한방두부와 만나 자양강장 효과는 배가 된다. 

경기도 화성시 여울로(능동)에 위치한 '콩마루'에서 향과 영양이 풍부한 '두부버섯전골'을 만날 수 있다. 100g에 90kcal밖에 되지 않는 저칼로리 식품 두부.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를 돕고, 칼로리 또한 적은 노루궁뎅이버섯과 만났다! 황금송이, 은이, 만가닥 등 7가지 버섯이 들어갔다. 100% 국내산 콩을 가마솥에 3시간을 끓여, 전통방식으로 만들어낸 두부는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부드러운 식감과 풍미 자랑한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