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 저녁' 이 맛에 먹는다 '전복 매운탕ㆍ전복 갈낙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MBC '생방송 오늘 저녁' 방송화면.

16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이 맛에 먹는다' 코너에서는 전복 매운탕과 전복 갈낙찜을 소개한다.

영양이 풍부해 바다의 산삼이라 불리며 귀한 대접을 받는 전복.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며 만인의 사랑을 받는 전복으로 손님들의 발길을 확 사로잡은 음식이 있다.

살아있는 완도산 전복은 물론이고, 키조개, 가리비, 백합 등 10가지 조개와 꽃게, 새우까지 들어갔다. 대한민국 바다의 맛을 느낄 수 있고,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는 '전복 매운탕'은 매일 직접 들여오는 싱싱한 해산물을 사용하고, 해산물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아주 기본적인 재료들로 육수를 끓인다. 특별한 비법이나 화려한 반찬 없이 오로지 전복과 해산물 하나로 손님들의 취향을 저격한 전복 매운탕을 소개한다.

▶ 전복 매운탕 :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14길 6 (문정동 68) <송파 해물탕>

대한민국 바다를 느낄 수 있는 전복 매운탕뿐만이 아니다. 보양식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갈낙찜이 전복과 만났다. 쓰러진 소도 일으킨다는 낙지와 잔칫상에 빠짐없이 등장하는 돼지갈비의 만남, 거기에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전복까지 내로라하는 보양 재료들의 환상 궁합인 '전복 갈낙찜'은 입맛대로, 취향대로 다양한 재료를 맛볼 수 있는 건 물론이고, 사장님의 손맛까지 더해져 매콤하고 달달한 맛을 낸다. 덕분에 전복 갈낙찜을 즐기기 위해, 이곳을 찾는 손님들의 발길은 끊이질 않는다.

손님들로 사시사철 문전성시를 이루는 이곳의 맛의 비밀과 전복과 낙지의 비린내와 돼지갈비의 누린내를 완벽하게 제거한 사장님의 비법, 게다가 이미 흐물흐물 축 늘어져 죽은 낙지를 되살리는 방법까지 귀족 해산물 전복의 맛있는 변신을 만나보자. 

▶ 전복 갈낙찜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 32-21 메탈릭타워 (장항동 776-1) <신무교동 낙지&동막골 갈비찜>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