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대ㆍD.C.L테일러 남성정장 무료 대여 캠페인 협약 체결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옷이 날개다, 내가 너에게 날개를 달아줄게!'

한국에서 손꼽히는 유명 테일러 선배가 후배 취업 준비생들을 위해 무료 정장 대여 캠페인을 벌여 화제가 되고 있다.

D.C.L 테일러 이규진 대표는 '옷이 날개다, 내가 너에게 날개를 달아줄게!'라는 정장 대여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그는 부산외국어대(총장 정해린) EU지역통상학과에 재학 중이며, 학업과 사업을 병행하고 있다. 이 대표는 취업을 준비 하고 있는 부산외대 학생들에게 재능기부를 하기 위해 최근 학교 측에 정장 무료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또 캠페인을 통해 무료 대여 서비스를 받은 학생들 가운데 첫 번째 취업 학생에게는 자신이 직접 제작한 맞춤정장을 선물하겠다고 약속했다.

캠페인은 '옷이 날개'라는 우리 속담처럼 취업 준비생들이 멋진 옷을 입고 자신감과 용기를 가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담고 있다. 정장 대여를 원하는 학생들이 2∼3일 전 예약하면 D.C.L 테일러에서 직접 빌릴 수 있다. 대여기간은 3일가량. 반짝 캠페인이 아니라 이달부터 휴일을 제외하고 계속 운영하기로 했다. 

이 대표는 전국적인 명성을 갖고 있는 부산의 대표 맞춤 정장 브랜드 '당코리' 이영재 대표의 아들이다. 그는 2013년 제대를 한 뒤 8개월 간 이탈리아 피렌체와 밀라노, 영국 런던 세빌로 거리, 미국 뉴욕 5번가 등을 다니며 패션 정보를 수집하고 트렌드를 파악했다. 이듬해에는 경기도 평택 국제대학교에서 명품양복제작반 1년 코스를 마치기도 했다.

이어 2015부터 2년 간 아버지의 매장 당코리에서 재단, 봉제, 손님 응대, 매장 인테리어 등 양복점 운영 교육을 받은 뒤 올 2월 부산 중구 중앙동에 'D.C.L'을 창업했다.

한편 이 대표와 부산외국어대는 17일 남산캠퍼스 만오기념홀에서 '스타일링 제안의 날' 행사를 열기로 했다. 학생들이 직접 정장을 입을 수 있도록 의류, 신발, 수트 액세서리를 준비하기로 했다. 이날 이 대표가 학생들에게 면접시험에 참고할 수 있도록 1대 1 스타일링 코칭도 병행한다.

이 대표는 "내가 지닌 재능이 대학 후배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심혈을 다해 제작한 나의 정장이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을 주기를 바라며, 이 캠페인이 긍정적인 재능기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디지털미디어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