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 저녁' 찾아라 먹스타, 수비드 통닭을 크림소스에 대전 '퐁듀 닭'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7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찾아라 먹스타' 코너를 통해 '통닭이 크림에 빠진 날, 퐁듀 닭' 편이 소개되었다. 

대전광역시 유성구 문화원로에 위치한 '인근 주민'에서 '퐁듀 통닭'을 만날 수 있다.

각종 SNS와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비주얼대박 #먹스타! 오늘의 주인공은 전에 없던 비주얼로 시선 강탈하는 치킨의 혁명! 치킨 퐁듀 닭 되시겠다~ 새하얀 크림소스 위에 통닭 한 마리가 통으로 처억~ 올라간 퐁듀 닭은 비주얼뿐만 아니라 그 맛에 대한 소문도 파다한데~ 

첫 번째 비결은 다양한 향신료들의 황금 비율로 만들어낸 염지법에 있었다! 월계수, 타임, 강황 등 다양한 재료들을 사용해 닭고기의 잡냄새는 물론 재료 본연의 맛을 이끌어 준다고. 두 번째 비결은 폭발하듯 흐르는 육즙에 있었으니~ 고기를 굽기 전 반드시 수비드 조리법을 사용해 익혀준다는 사장님. 수비드 조리법이란 끓는 물보다 낮은 온도에서 고기를 익히는 방법을 말하는데 육즙을 가두는데 효과적이란다. 

여기에 화덕을 이용해 500℃ 고온에서 한 번 더 구워주면~? 육즙 샐 틈 없이 속살은 부드럽고, 겉은 바삭한 수비드 통닭이 완성된다고. 여기서 끝이 아니다! 크림소스를 만들 때도 역시 유통기한을 늘리기 위해 멸균한 우유가 아닌 생우유만을 사용~ 때문에 고소한 풍미는 두말 할 필요도 없단다. 크림소스 안에 숨겨진 파스타와 통닭을 함께 먹는 것도 별미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