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 저녁' 미식탐험, '철판오리주물럭' 수원 파장동 '이영철생오리'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6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미식탐험' 코너를 통해 '오리어디까지 먹어봤니? 철판오리주물럭' 편이 소개되었다.

경기 수원시 장안구 파장천로(파장동)에 위치한 '이영철생오리'에서 '철판오리주물럭' 요리를 만날 수 있다.

맛있는 음식보다 사람에게 감동을 주는 음식을 찾아서! 진정한 맛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나는 미식의 세계 <미식 탐험>! 오늘 미식탐험에서는 오리요리를 소개한다. 오리는 육류 중 유일하게 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화된 우리 식습관을 바로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게다가 맛까지 뛰어나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음식이다. 이색 오리요리를 찾아 떠난 곳은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한 오리 전문점.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 요리는 바로 철판오리주물럭이다. 여기에 큰 대하와 튀긴 마늘, 떡 그리고 파인애플이 사이드로 올라가고 위에 몸에 좋은 부추가 듬뿍 올라간다. 위에 솔솔 뿌린 마늘가루는 맛의 풍미를 한층 높여준다는데 이집 오리고기가 다른 집보다 더욱 쫄깃한 맛을 내고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데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 

그건 바로 가게 마당에 자리 잡은 훈연실! 손질한 오리를 꼬치에 끼워 참나무로 숯불을 피운 훈연실에서 직접 훈연 작업(백숙용 오리제외)을 거치는데, 여름에는 30분, 겨울에는 1시간동안 오리를 훈연시킨다. 그러면 오리의 잡내는 제거되고 대신 불향을 살아난다고 한다. 

그리고 이곳의 또 다른 별미는 바로 청국장이다. 철판오리주물럭을 시키면 제공되는 이 청국장에는 다른 청국장과 달리 청국장 가루가 들어가기 더욱 깊은 맛을 낸다고 하는데! 철판오리주물럭과 청국장 그리고 훈제오리초밥, 오리냉채까지 팔방미인 오리요리를 소개한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