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 저녁' 세상 속으로, 하월곡동 60cm 피자-대구 45cm 찜갈비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5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세상 속으로' 코너를 통해 '손에서 완성되는 맛의 비밀, 손기술 열전' 편이 소개되었다.

두눈은 번쩍~! 혀끝엔 감동이? 특별한 OOO으로 손님의 발길을 사로잡는 곳이 있다. 눈으로 즐기고 입도 즐거운 것은 당연지사, 손끝에서 완성되는 맛의 참 비밀! 그들의 손기술 열전이 지금 펼쳐진다.

서울 성북구 화랑로13길(하월곡동)에 위치한 'DA피자'에서 '60cm 피자'를 만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피자를 파는 곳은 어디일까? 서울의 한 여대 앞. 20년간 피자를 만들어 왔다는 정덕기(41) 사장의 피자집이 바로 그곳. 피자 한 판의 지름이 무려 60cm 그 크기는 승용차의 타이어보다 12cm나 크다.  피자 도우의 반죽만 해도 일반 라지 사이즈의 4배! 들어가는 토핑까지 남다른 양을 자랑 한다.

대구 중구 동덕로36길(동인동1가)에 위치한 '낙영찜갈비'에서 '45cm 찜갈비'를 만날 수 있다. 대구광역시의 찜갈비 골목. 5cm 갈비가 40cm가 되는 마법이 펼쳐진다?  찜갈비 골목의 터줏대감 여난희 사장(71)이 운영하는 식당. 갈비 손질만 무려 43년. 강산이 네 번 바뀌는 동안 오직 갈비만 손질한 사장은 다른데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한 손기술을 찜갈비에 담았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