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창의인재대학, 선택교양과목 협동강의 운영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창의인재대학은 구성이 보다 다양화되고 시대 흐름에 부응하는 선택교양과목을 운영 중이다. 학생들의 학습 선택권을 넓히고 교육의 내실화와 질적 향상을 위해 2명 이상의 교수들이 한 강좌를 공동으로 강의하는 협동강의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 학기엔 △ '대중문화를 바라보는 4가지 눈(目)' (창의인재대학 선혜진 교수) △ '대학생을 위한 실용금융' (경제금융물류학부 최진배 교수) △ '영상속 교육심리' (유아교육과 홍순옥 교수) △ '영화를 통한 웰빙' (연극영화학부 김진해 교수) △ '행복도 연습이 필요하다' (유아교육과 서현아 교수) 등 총 5개의 선택교양 과목이 협동강의로 진행된다.

다양한 문화현상에 대한 비판적 분석과 이해를 위한 ‘대중문화를 바라보는 4가지 눈(目)’ 과목은 △ 대중과 소통 △ 대중과 욕망 △ 대중과 저항 등 세 분야의 핵심 키워드를 통해 문학, 커뮤니케이션, 심리, 윤리를 전공한 4명의 교수 (김영희, 선혜진, 심경옥, 한미경)가 강의를 함께 담당하고 있다. 이 과목은 다양한 시각(4人 4色)과 관점으로 기존 지식과 정보를 재구성하고 유기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융복합적 사고 함양을 수업 목표로 지향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경성대 박은경 창의인재대학장은 "융복합 강의는 교양교육의 다양화와 기반강화 및 4차산업 시대에 적합한 융복합 역량을 갖춘 인재양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 여러 학문 분야를 아우르는 다양한 융복합 강의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디지털미디어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