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만난 세계' 여진구, 이연희와 아름다운 이별...뭉클한 여운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다시 만난 세계'가 뭉클한 여운을 남기며 막을 내렸다.

지난 21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다시 만난 세계'(극본 이희명, 연출 백수찬) 39회, 최종회 분은 시청률 6.2%, 7.0%(닐슨 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했다.

'다시 만난 세계' 마지막 회에서는 해성(여진구)이 소멸된 후, 다시 돌아왔던 해성으로 인해 기적처럼 소중한 시간을 보낸 정원(이연희)과 친구들, 동생들이 행복하게 살아가는 모습이 담겼다. 해성과 호방(이시언)은 해외로 도피하려던 '양경철 살인사건'의 진범 박동석(강성민)을 붙잡아 범행을 자백 받았고, 드디어 해성은 살인사건의 누명을 벗었다.

동생들에게 자신이 돌아가게 된다는 사실을 고백했던 해성은 "우리 슬퍼하지 말자. 살인자 동생이라는 응어리 풀고 웃는 모습 볼 수 있어서 좋아"라고 담담하게 말한 후 동생들과 오붓한 시간을 보냈다. 이어 친구들과도 슬프지만 행복한 기념사진을 남기는가 하면, 어느새 돈독해진 민준(안재현)과도 진하게 포옹하며 작별 인사를 나눴다.

특히 해성은 사랑하는 정원과 소멸하기 전 마지막을 함께 했다. 고등학교 시절 나란히 앉아 대화했던 큰 나무 아래에서 해성은 정원에게 청혼하듯 반지를 끼워줬다. 하지만 정원이 감동하는 순간, 해성의 몸이 흐려지기 시작했고 해성은 "이제 시간이 된 것 같아. 처음부터 지금까지 널 사랑했어. 정원아 나 기억해. 사랑해"라는 말과 함께 사라지고 말았다.

1년이 지난 후 해성을 추억하러 큰 나무 아래를 다시 찾은 정원은 "남은 사람들은 네가 돌아와서 보냈던 그 시간들 덕분에 모두 행복하게 지내고 있어"라며 소식을 전했다. 이어 "난... 니가 선사해준 기적과 행운 속에 하루하루 열심히 살고 있어. 매일매일 니가 그립다. 보고 싶다. 해성아"라는 정원의 독백과 맞물려 웃고 있는 해성의 모습이 비춰지면서 깊은 여운을 남겼다.

SBS '다시 만난 세계' 후속으로는 '당신이 잠든 사이에'가 오는 27일부터 방송된다.

사진=SBS '다시 만난 세계' 방송 캡처

김윤미 기자 mono@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