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 저녁' 운명의 맛남, 소갈비참치알찜-연어성게알덮밥-날치알닭구이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1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운명의 맛남' 코너를 통해 '알알이 알찬, 생선알 이색 궁합' 편이 소개되었다. 

톡톡 터지는 재미에 입 안 가득 퍼지는 고소한 맛이 일품. 필수아미노산과 오메가3 가 풍부해 영양캡슐이라고도 불리는 '생선알'의 이색 궁합이 찾아왔다!  알면 알수록 매력 터지는 이색 알 요리를 만나본다.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중동)에 위치한 '산해연갈비알찜'에서 통문어를 넣어 시원한 맛을 낸 육수 에 엄나무, 인삼, 당귀 등 한약재를 넣어 잡내까지 말끔히 잡은 '소갈비참치알찜'을 만날 수 있다. 사람 종아리 연상시키는 어마어마한 크기를 자랑하는 남태평양 건너온 바다 대표, 참치알이 단백질 풍부한 육지 대표 소갈비와 만났다!

인천광역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송도동)에 위치한 '송도옥'에서는 '연어성게알덮밥'을 만날 수 있다. 먹는 모습에서 경건함마저 느 껴지는 음식의 정체는 바로 성게알. 거기에 영롱한 오렌지색이 시선을 사로잡는 귀 한 연어알까지 올라간 특별한 '비빔밥'이다. 비타민E가 많아 노화 예방에 좋은 연어알. 열량이 적은 성게알과 함께 먹으면 다이어트 걱정까지 덜어준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천호대로85길(장안동)에 위치한 '소년소고기'에서는 '날치알닭구이'를 만날 수 있다.  숯불향 가득한 닭날개구이를 먹는 손님들로 북적이는 곳에서 '터진다'는 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려오는데, 톡톡 터지는 매력으로 닭날개 속을 가득 채운 날치알 때문이다. 일일이 뼈를 제거한 후 소금, 후추, 청주를 넣고 냉장 숙성한 닭날개에 모차렐라치즈와 날치알로 속을 가득 채운 후 참숯에 구워주면 완성된다. 날치알의 미네랄과 닭날개의 콜라겐 성분이 만나 올 가을 피부 걱정 끝내준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