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 저녁' 찾아라 먹스타, '진성 닭갈비' 해물찜닭&버섯삼겹닭갈비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0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찾아라 먹스타' 코너를 통해 '닭의 화려한 변신, 보약 해물찜닭' 편이 소개되었다. 

경북 경주시 알천북로에 위치한 '진성 닭갈비'에서 '해물찜닭 & 버섯삼겹닭갈비'를 만날 수 있다.

각종 SNS와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비주얼대박 #먹스타! 오늘의 주인공은 닭과 해물의 이유 있는 만남 성사시킨! 매콤 달달한 맛의 대명사 '해물찜닭' 되시겠다~ 푸짐한 찜닭과 신선한 해물에 먼저 시선강탈! 하지만 먹스타로 선정된 이유에는 숨겨진 비밀이 있다고 하는데~ 그 비밀은 바로 양념에 들어가는 10여 가지 약초였다! 황기, 오갈피, 산사열매 등 몸에 좋은 약초들은 닭고기의 누린내를 잡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약초가 있었으니~ 들어는 보았나, 먹어는 보았나. 바로 ‘숙지황’ 되시겠다. 숙지황은 지황을 쪄서 말린 것으로 특유의 까만빛이 특징이라고 하는데~ 보통 캐러멜 색소를 넣어 찜닭을 검게 만들지만 이곳의 사장님은 숙지황의 검은빛으로 찜닭의 색을 낸단다. 때문에 맛은 물론~ 건강에도 좋아 그야말로 보양식이 따로 없다고. 

이 뿐만이 아니다! 감초와 황기 육수를 사용해 설탕의 양은 줄이고 자연스러운 단맛을 살린 버섯삼겹닭갈비도 이집의 베스트 메뉴! 표고버섯과 새송이 버섯, 그리고 만송이 버섯의 쫀득한 식감과 육고기가 어우러져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맛을 자랑한다고. 맛과 건강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이색 보양 찜닭을 만나러 지금 바로 경주로 떠나보자.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