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대, '4차 산업혁명시대 당신이 희망이다' 토크콘서트 개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신라대학교(총장 박태학)가 제4차 산업혁명과 관련해 학생들과 전문가가 자유롭게 소통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신라대 프라임사업단(단장 김영일)은 20일 오전 11시 교내 창&창 팩토리에서 (사)부산품질혁신센터 장현애 실장을 초청해 '4차 산업혁명시대 당신이 희망이다'란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신라대 MICT융합공과대학 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기회를 제공하고, 정보통신기술(ICT)이 만드는 '4차 산업혁명'의 구체적인 사례와 미래유망 직종 등을 소개하며 급변할 미래사회에 필요한 소양을 심어주고자 마련됐다.

장현애 실장과 토크콘서트에 참석한 50여명의 학생들은 로봇,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빅데이터, 모바일 등 다양한 주제를 놓고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학생들은 정보통신기술(ICT)의 발달로 나타나는 경제·사회 구조의 변화와 VR(Virtual Reality),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다양한 혁신사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신라대 프라임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토크콘서트가 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을 보다 구체적이고, 입체적으로 이해할 기회를 제공한 것 같다"며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라대는 지난해 교육부의 프라임사업에 선정돼 인간중심의 실용적 공학전문가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MICT융합공과대학을 신설해 지능형자동차공학부,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부, 스마트전기전자공학부, 융합기계공학부 등 4개학부에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디지털미디어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