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생민의 영수증' 의뢰인에게 커피는 누가 사는 것? "지나가는 송은이가 살 것"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김생민의 영수증. 사진은 KBS2 '김생민의 영수증' 방송 캡처

김생민이 20대 청년을 '슈퍼 그뤠잇'으로 응원했다.

16일 오후 방송된 KBS 2TV '김생민의 영수증'에선 20대 여성이 자신의 영수증을 의뢰했다.

29세 직장인 여성인 의뢰인은 20세부터 알바와 학업을 병행하며 꾸준히 저축을 해 1680만 원을 마련했다. 월급 190만 원 가운데 부모님 용돈과 기타 고정비로 80만 원을 소비하고 저축을 100만 원 이상 하고 있었다.

김생민은 의뢰인의 영수증을 보고 시작부터 "지덕체를 겸비한 원더우먼 그레잇"이라고 칭찬했다. 그는 "20세부터 9년 동안 저축을 한 것이 아니냐. 그러면 매달 15만 원 이상 저축을 한 거다. 또 부모님께 드리는 생활비가 있다. 효녀다. 데이트 비용도 20만 원 이하다. 이 분은 센스가 있고 세련되고 눈치가 빠른 사람"이라고 칭찬의 이유를 밝혔다.

이 의뢰인은 적금을 계속 들지 학자금 대출을 먼저 갚을지 고민했다. 이에 김생민은 일단 저축을 계속하되 저금을 해 놓은 1400만 원으로 학자금 대출을 갚으라고 말했다. 여태 모은 돈으로 일부라도 상환하라는 것. 그리고 남은 280만 원은 이자가 높은 상품에 넣으라는 말 역시 덧붙였다. 또한 남은 학자금 700만 원은 일단 갚지 말고 이자만 내라고 조언했다.

방송 말미 김숙은 김생민에게 이 청년대표를 비롯해 학자금 대출로 고생하는 대한민국 청춘들을 위해 한 마디 해달라고 부탁했다. 김생민은 "젊음의 고난은 희망을 안겨주리니"라는 가사를 담은 해바라기의 '그날 이후'를 짧게 부른 뒤 "학자금 대출이 있는 친구들이 너무 힘들고 어렵고 이런 이야기를 하지만 차근차근 정신을 바짝 차린다면 오히려 말만 하면 모든 게 이뤄지는 친구들보다 더 강한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청춘들에게 진심 어린 위로를 건넸다.

이날 엄벌은 통장요정 김생민을 감동시켰기 때문에 김생민을 만나는 것이었다. 이에 송은이가 커피는 누가 사는 것이냐 묻자 김숙은 "지나가는 송은이가 살 것"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