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J특공대' 인도네시아에 뜨겁게 불고 있는 한류 열풍, 자카르타 in 뮤직뱅크
15일 방송되는 KBS2 'VJ특공대'에서는 인도네시아에 뜨겁게 불고 있는 한류 열풍을 VJ카메라에 담았다.
적도의 파라다이스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 이곳에 적도의 태양보다 더 뜨거운 한류 바람이 불고 있다는데~ 한류 열풍에 부응해 이곳을 찾은 KBS <뮤직뱅크> 팀! 가수 엑소부터 여자친구, NCT 127, B.A.P를 비롯해 박보검, 아이린이 스페셜 MC로 출격!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뜨거운 공연을 펼쳤다.
또한, 이곳 행사장에서는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K-콘텐츠 엑스포 행사도 열렸다. 한류 팬들은 이곳에서 한국의 드라마, 게임, 미용 등 한류를 직접 체험해보고 문화를 느끼는 교류의 장을 만들어가기도 했다는데~ 이 열풍을 이어받아 차세대 케이팝 스타를 꿈꾸는 10대 소녀들이 있었으니! 총 다섯 명으로 구성된 댄스팀 컵케이크! 그녀들은 이곳에서 열리는 에 레드벨벳의 ‘빨간맛’ 댄스로 참가! 지난 몇 달간 구슬땀을 흘리며 댄스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는데!
대회를 앞두고 한국 식당에서 한식을 먹으며 든든히 배를 채우는 아이들. 한국 특유의 문화인 불판에 고기를 굽고 쌈을 싸 먹는 한식으로 맛과 즐거움을 가득 채운 이곳. 이 한식당은 80% 이상이 무슬림인 인도네시아에서 돼지고기가 아닌 소고기 우삼겹으로 틈새시장을 노려 현지화에 성공해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단다. 식당에는 해물파전, 잡채와 같은 한식을 판매하면서 현지인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고.
10대 소녀들 컵케이크를 비롯해 인도네시아 K-POP월드 페스티벌 대회에 참가하는 팀은 총 16팀! 이 중 1등 팀만이 한국행 티켓을 거머쥐고 9월 29일 한국에서 개최되는 최종 결선에 참가할 수 있다는데~ 한국 발라드부터 최신 댄스곡까지~ 케이팝 가수에 못지않은 실력을 발휘하는 참가자들! 전 세계 87개국에서 선정된 우승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겨룰 결선 진출자는 바로 누구?! 한류를 향한 이들의 꿈과 도전을 VJ 특공대 카메라에 담았다.
KBS2 <VJ특공대>는 9월 15일 금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