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채용 뽀개기… 지원자 가장 궁금해 하는 면접 구성, 삼성직무적성검사, 직무적합성평가는 어떻게?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진-삼성채용 FAQ 목록

삼성그룹이 15일 '2017 삼성채용 하반기 3급 신입사원' 서류 접수를 마감한다.

이와 관련해 삼성채용 FAQ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면접 구성, 삼성직무적성검사, 직무적합성평가에 대한 지원자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우선 면접 구성은 임원면접(30분), 직무역량면접(30분), 창의성면접(30분) 등 3가지로 이뤄진다. 때문에 지원자는 면접 공략을 위해 자신의 적성을 비롯한 회사의 비전을 잘 녹일 수 있는 내용을 준비해야 한다.

삼성직무적성검사는 단편적인 지식보다는 주어진 상황을 유연하게 대처하고 해결할 수 있는 종합적인 능력을 평가하는 검사다. 검사 영역은 언어논리, 수리논리, 추리, 시각적사고, 상식 등이며 모두 160개 문제(140분) 로 이뤄진다.

그리고 직무적합성평가에서는 전공과목 이수내용과 직무관련 활동경험, 에세이 등을 통해 지원자가 해당직무에 대한 역량을 쌓기 위해 노력하고 성취한 내용을 주로 본다.

직무와 무관한 스펙은 일체 반영하지 않는다. 특히, 연구개발, 기술, 소프트웨어 직군은 전공 이수과목의 수와 난이도, 취득성적 등 전공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전공을 충실히 이수한 지원자를 우대한다. 

한편, 삼성채용은 오는 15일 서류를 마감하고, 10월 22일 일괄적으로 GSAT를 실시한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