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이에게 긍정 에너지를' ...참다한홍삼 등 응원마케팅 눈길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기업 차원에서 소비자를 응원하고 에너지를 불어넣는 이른바 '응원 마케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제품에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는가 하면, 사랑하는 이에게 대신 마음을 전해주는 등 종류도 다양하다. 눈길을 끄는 기업별 응원 마케팅 사례가 시선을 끌고 있는 것이다.

참다한 홍삼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홍삼을 전해주는 이벤트인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를 진행 중이다. 참다한홍삼은 가족, 친구, 직장동료 등 건강관리가 필요한 사람에 대한 사연담은 편지를 작성하면, 매월 2명을 추첨해 사연 주인공에게 편지와 함께 참다한홍삼 홍삼액이나 홍삼정, 홍삼스틱 등을 보내준다.

글로벌 렌즈 브랜드 바슈롬은 인기 아이돌그룹 에프엑스의 멤버 크리스탈을 전면에 내세워 20대 청춘들을 응원하는 '레이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바슈롬은 최근 크리스탈을 주인공으로 한 새로운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서 크리스탈은 타인의 편견과 시선을 깨고 걸그룹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세상의 시선에 도전하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바슈롬코리아 관계자는 "N포세대에도 굴하지 않고 자신만의 인생을 살아가는 당당한 청춘들을 응원하고자 다양한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춘들이 스스로 원하는 것을 찾아 도전하고, 그 과정에서 자신감을 얻어 진정한 '나'를 찾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제품 패키지를 통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기업들도 눈에 띈다. 롯데제과는 지난 여름부터 쥬시후레쉬, 후라보노, 자일리톨, 커피, 이브 등 8종의 장수 제품 내포장지에 '힘내자', '좋은 하루', '파이팅' 등의 메시지를 인쇄, '좋은껌 함께해요'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업계에서는 기업들의 응원 마케팅은 당분간 계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다수의 업계 관계자는"불황이 이어지다 보면 소비가 위축되는 것은 물론 소비자들과 기업 사이에 벽이 형성되기 쉽다"며 "기업 입장에선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유대감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쪽으로 마케팅을 강화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박홍규 기자 4067park@naver.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