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책꽂이] 꼭 갖고 싶은 로봇 친구 外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꼭 갖고 싶은 로봇 친구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소프트웨어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대해 IT회사에서 오랫동안 일해 온 작가가 콕콕 짚어 재미있게 알려주는 로봇 동화. 주원이와 마스토스를 따라가다 보면 코딩,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쉽게 알 수 있다. 유병천 글/김효진 그림/도서출판 꿈터/96쪽/1만 1000원.

■용감한 닮과 초록행성 외계인

인간과 음식, 음식의 재료가 되는 동물의 관계 설정을 예리한 통찰로 정리하는 민감하고 지적인 작품. 오늘 받은 밥상에 대해, 인간에 의해 희생되는 모든 동물에 대해 경외와 겸허의 마음으로 고개 숙이게 한다. 앤 파일 글/김이랑 그림/황윤영 옮김/논장/144쪽/1만 원.

■똥 도둑

똥 이야기 잘하기로는 둘째가라면 서러운 이상권 작가가 들려주는 똥 이야기. '꿀떡과 똥떡' '똥물이 흐르는 강' '똥 도둑' '똥 함정' 등 똥과 관련한 재미난 7편의 단편 동화를 만날 수 있다. 이상권 글/허구 그림/현암주니어/104쪽/1만 1000원.

■엄마의 스마트폰이 되고 싶어

종일 스마트폰만 쳐다보는 세상의 모든 엄마, 아빠에게 아이가 전하는 속마음. '엄마 유령이 되었어'로 아이의 마음을 찡하게 울린 그림책 작가 노부미가 또 한 번 세상에서 가장 엉뚱 발랄하고 상상을 초월한 그림책을 선보인다. 노부미 글·그림/고대영 옮김/길벗어린이/40쪽/1만 2000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