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2017’김정현, 위기 맞은 김세정 위해 스스로 정체 드러내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진='학교 2017' 방송캡처

‘학교 2017’의  김정현과 김세정이 서로를 위한 희생을 감수했다.

4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학교 2017’에서는 서로를 지켜주려는 라은호(김세정)와 현태운(김정현)의 애틋한 모습이 그려졌다.
 
교장(김응수)과 이사장(이종원)은 태운이 X라는 사실을 알게 되자 공범으로 의심받는 은호만 퇴학시키겠다고 나섰다. 특히 이사장은 자폭하겠다는 태운에게 “라은호는 엑스가 아니라 얼마든지 다른 일로 엮어서 잘라버릴 테니까”라며 겁을 줬다.
 
불안해진 태운은 “무슨 일이 있으면 무조건 나한테 떠넘기고 빠져나가”라며 아직 아무 것도 모르는 은호에게 당부했다.
 
결국 웹툰을 증거로 은호가 퇴학 위기에 놓이게 됐고 자신을 고발하라는 태운에게 은호는 “엑스라고 자백하는 순간, 나 학교 때려 치운것”라며 태운을 말렸다.
 
지금까지는 학교 오는 게 죽기보다 싫었을 태운이 평범한 열여덟을 보내는 모습을 본 은호는 이제야 학교에서 행복을 찾은 태운을 지켜주고 싶은 마음에 자신이 학교를 포기하려 했다.
 
태운 역시 기어코 은호를 퇴학시키겠다는 이사장에게 “아버지 시키는 거 뭐든지 다 하겠다”라고 간곡하게 부탁했다.
 
학교를 좋아하는 마음보다 태운을 지켜주고 싶은 마음이 더 컸던 은호는 자퇴를 결심했고. 전교생이 모인 강당에서 교장이 은호를 X의 주범으로 지목했다.
 
그 순간 대형 스크린을 통해 학교의 온갖 비리들이 상영됐고 검은 후드를 입은 태운이 등장, 정체를 드러냈다.
 
은호와 태운이 과연 해피엔딩을 맞을 수 있을지 궁근증이 커가는 가운데‘학교 2017’은 5일 밤 최종회가 방송된다.

김정덕 기자 orikimjd@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