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주영한국교육원과 국제교류협약 체결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조인원)와 주영한국교육원(원장 김태일)이 국제교류협약을 약속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최근 영국 런던 소재의 주영한국교육원과 한국어 보급 확대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주영한국교육원은 대한민국 교육부가 설치한 재외국민 교육기관으로, 한국어강좌 운영 및 재영 한글·한국학교에 교과서를 보급하는 등 지역 동포들의 한국어학습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영국 내 교민들과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들에게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우수한 온라인 교육을 보급하고, 양 기관의 협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번 협약으로 주영한국교육원장의 추천을 받은 자가 경희사이버대학교 학부 입학 시에는 입학금 면제와 수업료를 감면받고, 대학원 입학 시에는 수업료 감면 혜택을 받게 된다.
 
입학 후에는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전자도서관을 비롯해 경희대학교 서울·국제캠퍼스 도서관 이용이 가능하고, 경희의료기관인 경희의료원 및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이용 시 의료비 감면 혜택 등 경희동문으로서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주영한국교육원 김태일 원장은 "양 기관의 협약이 매우 유익하고 장점이 많아 앞으로의 모습이 기대된다"면서 "경희사이버대학교가 갖고 있는 훌륭한 강의 콘텐츠들을 영국에 널리 알려 한국어를 보급하고, 동포들에게 우수한 교육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홍규 기자 4067park@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