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베트남 ㈜NAMHOA에 현장실습우수기관 감사패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LINC+사업단 글로벌 취ㆍ창업 지원 현지 세일즈 활동 눈길

동명대(총장 정홍섭)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단장 신동석)은 18일 베트남 하노이에 소재한 ㈜NAMHOA를 방문, 우수글로벌현장실습기업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했다.

㈜NAMHOA는 베트남 소재의 한국계 기업으로 포워딩ㆍ수출입통관 물류 업체로 올해 1월 동명대 LINC+사업단에서 개최된 현장실습성과보고회에서 글로벌 현장실습 우수기관으로 선정, 이번 방문을 통해 신동석 단장이 현지에서 직접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서 신동석 단장은 ㈜NAMHOA의 글로벌 현장실습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헌신적 노력과 産學一如(산학일여) 학부교육 선도모델 구축 기여에 감사를 표하며 "현장실습-현장채용으로 이어지는 채용문화의 선순환 구조 확립과 이를 바탕으로 청년실업 문제 해소에 기여하며 나아가 기업과 대학이 공생 발전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위한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NAMHOA에서는 김재민(항만물류시스템학과 3학년), 김태수(항만물류시스템학과 3학년), 김용렬(관광경영학과 3학년) 등 동명대 재학생 3명이 하계단기현장실습을 진행 중이며, 올 해 12월까지 장기현장실습 또한 참여할 예정이다.

동명대 LINC+사업단은 앞서 지난 16일과 17일, ㈜디자인엑스투 베트남 현지법인 방문, 글로벌 산학협력 전진기지 구축과 함께 흥옌성 한국상공인연합회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산업화의 급속한 진행과 국내 대기업의 현지 진출에 따라 재학생의 글로벌 취업 및 창업 활동 지원을 위하여 대학이 직접 현지를 방문, 다양하고 실질적인 산학협력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디지털미디어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