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새 책] 사냥꾼의 고기는 썩지 않는다外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냥꾼의 고기는 썩지 않는다

우연한 계기로 깊은 산속에 들어가 사냥꾼 친구와 함께하게 된 야생 체험기. 온갖 곤충으로 요리를 하고 종이로 떡을 만들기도 한다. 도쿄농업대학 교수인 저자는 학술조사 겸 전 세계를 돌며 다양한 식문화에 도전하는 음식 탐험가로, '미각인 비행물체'로 불린다. 고이즈미 다케오 지음/박현석 옮김/사과나무/300쪽/1만 4000원.

■소멸세계

전쟁으로 출산이 급격하게 줄어든 평행세계. 주인공은 인공수정이 아닌 남다른 방법으로 태어났다는 사실을 안 뒤 사랑에 몰두한다. 특유의 따뜻한 시선으로 사회적 편견에 고통받는 이들을 위로하는 소설. <편의점 인간>으로 아쿠타가와상을 받은 저자의 2015년 작. 무라타 사야카 지음/최고은 옮김/살림/292쪽/1만 3000원.

■폭식 광대

예술의 환상과 현실의 간극을 다룬 '광인을 위한 행진곡', 해파리 사건으로 외국인 노동자 현실을 고발한 '해파리Medusa', 타워팰리스와 판자촌을 배경으로 한 '구멍', 자본주의에 대한 날 선 비판을 담은 '폭식 광대' 등 4편의 이야기를 묶었다. 2004년 한겨레문학상을 받은 저자의 첫 소설집. 권리 지음/산지니/176쪽/1만 2000원.


■한 걸음을 걸어도 나답게

한국이 낳은 세기의 발레리나 강수진. 손동작, 발걸음 하나만 봐도 그의 무대라는 걸 알아볼 정도로 독창적인 예술세계를 지녔다. 열정과 재능을 발견하고 우직한 노력 끝에 지금의 예술적 성과를 이뤄내기까지. 화려하지만은 않은 희로애락 인생 이야기와 삶의 철학을 들려준다. 강수진 지음/인플루엔셜/316쪽/1만 4900원.

■조용히 이기는 사람들

큰 소리를 내지 않아도 이길 수 있다. 묵묵히 좋은 성과를 내는 이들의 비결은 뭘까. 한발 물러서서 고상하게 자신을 낮추며, 힘 있는 말 한마디로 은근히 드러내는 비법을 소개한다. 화술·성과 관리 등 자기계발과 역사·심리 분야를 넘나들며 '절제'에 대해 두루 다룬다. 마티아스 뇔케 지음/이미옥 옮김/이마/220쪽/1만 3000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