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한의원 금정점 성진욱 원장 KNN 투데이 주치의 '골반교정으로 하체비만과 산후골반통치료' 출연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하여 짧은 반바지와 치마 옆으로 숨길 수 없는 뱃살과 하체비만 때문에 고민에 빠진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뱃살과 하체비만의 주요한 원인으로 지목되는 것은 바로 골반의 불균형이다. 골반은 우리 몸에서 척추와 다리를 이어주는 주춧돌 같은 역할을 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틀어진 골반은 척추 전반의 문제뿐 아니라 하체비만이나 골반통증이나 생리통을 비롯해 휜다리나 디스크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오는 8월 15일 부산경남방송 'KNN 여기는 정보센터' 내 코너 '투데이주치의'에서는 '골반교정을 이용한 하체비만과 산후 골반통치료'를 주제로 당당한의원 금정점 성진욱원장이 출연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골반교정이 왜 하체비만과 산후골반통 치료에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고 본인의 골반이 틀어졌는지 체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당당한의원 금정점 성진욱원장은 "여성의 골반문제 중 가장 흔한 골반이 앞으로 기울어진 경우는 복부 내부의 장기가 중력으로 인해 처지면서 그로 인한 압박으로 아래 뱃살이 집중적으로 찌개 된다. 동시에 대퇴골이 안으로 틀어지면서 허벅지 주변의 살들이 두꺼워지게 되고 골반강내의 울혈과 긴장으로 인한 미세혈류장애 때문에 골반 주변에 셀룰라이트가 축적되고, 하체부종이 하체비만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말한다.

당당한의원 금정점의 골반교정 치료는 골반이 틀어진 원인에 주목한다. 대표적으로 발과 발목의 틀어짐으로 인해 다리가 틀어지고 연쇄적으로 골반이 틀어지고 앞으로 기울어진 경우는 맞춤형 깔창을 이용하여 발을 바로 잡아준다. 또한 오랜 틀어짐으로 스트레스를 받은 골반주변의 근막긴장을 근막이완수기요법으로 해결한 후 추나요법을 이용해 유착된 골반관절을 바로 잡아준다. 그 후 나쁜 습관을 교정하고 바른 보행습관을 익혀 재발을 방지하는 것이 치료의 특징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골반교정을 통한 하체비만의 원인해결 방법과 산후골반교정의 골든타임에 대해 알아본다. knn 투데이 주치는 다시보기 방송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디지털미디어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