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한의원 금정점 성진욱 원장, KNN 공개클리닉 웰 '여름철 몸매 관리를 위한 체형교정'편 출연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여름은 노출의 계절! 날씬한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균형 잡히고 튼튼한 몸매가 더 중요하다. 그런데 요즘은 종종 어깨가 삐뚤거나 몸의 균형이 안 맞는 사람들도 볼 수 있는데, 가만있는 몸이 왜 틀어질까?

오는 22일 부산경남방송 KNN 공개클리닉 웰에서는 '여름철 몸매 관리를 위한 체형교정'이라는 주제로 부산 당당한의원 성진욱 원장이 '오늘의 명의'로 출연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체형이 틀어지는 원인과 체형교정을 위한 치료법, 체형교정을 통한 성장치료 목, 허리디스크 치료 및 다이어트 효과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외상이나 충격 또는 반복된 나쁜 생활습관 등으로 한번 틀어지기 시작한 몸은 통증을 비롯해 만성피로를 유발하기도 하고 나아가 퇴행성 관절염의 원인으로 지목되기도 한다. 그런데 단순히 만성피로나 통증을 노화의 일부로 방치하게 되면 건강에 적신호가 생긴다. 따라서 체형교정은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오늘날 현대인들에게 건강관리에 필수적인 요소가 된다고 할 수 있다.

체형불균형은 사람에 따라 다양한 원인이 있으므로 단순히 몸이 틀어진 상태에서 운동을 시작하는 것은 또 다른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체형이 틀어진 원인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성진욱 한의사는 체형이 틀어진 원인으로 우리 몸의 손상된 자세 수용기와 근막의 불균형에 주목한다.

또한 당당한의원 부산금정점 성진욱 원장은 "반복적으로 아픈 증상이 오래되었고 다른 방법을 써도 잘 낫지 않는다면 통증 치료만 하기보다는 체형적인 문제가 있지 않는지 한 번쯤 생각을 해 보시는 게 좋다"라고 설명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침과 추나요법 및 부항과 한약을 이용한 한방 체형교정의 장점과 체형교정을 위한 생활습관 교정과 나이가 들어서도 좋은 자세를 유지할 수 있는 노하우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부산경남방송 KNN 공개클리닉 웰 '여름철 몸매 관리를 위한 체형교정' 편은 오는 22일 오전 9시에 방영된다. 

디지털미디어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