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홍준표)돼지발정제는 미수..안경환 문서위조는 범법"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안경환 자진사퇴 요구한 바른정당.

바른정당이 자신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 해명한 안경환 법무부장관 후보자를 향해 "영혼 없는 사과와 범법행위를 사랑으로 미화시키는 태도가 국민들의 분노를 증폭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안 후보자의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바른정당 상근부대변인 황유정은 16일 논평을 통해 "안경환 법무부장관 후보자가 자신의 검증에서 드러난 문제들에 대해 입장발표를 했다. 그러나 영혼 없는 사과와 명백한 범법행위를 사랑으로 미화시키는 무책임한 태도가 국민들의 분노를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며 "법치국가인 대한민국에서 준법정신을 어기고 범법자가 된 사람을 법무부장관으로 인정할 국민은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 "국회인사청문회에서 또 다시 안경환 후보자의 민낯을 보기가 민망할 지경이다. 왜곡된 성인식과 비애국적 사고, 가짜 혼인신고, 가짜 학위 기재, 자녀의 퇴학처분 철회 압력행사 등은 청문회에 올리기도 부끄럽다"며 "(홍준표 의원의) 돼지발정제는 미수에 그쳤지만 안 후보자가 한 문서위조는 명백한 범법행위다. 가짜 혼인신고로 한 여자의 인생을 농락하고 파렴치한 행동을 서슴없이 저지른 범법자가 법무부 장관이 될 수는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초록은 동색이라고 이런 후보를 국민 앞에 선보인 문재인 정부 비서실 인사들의 도덕성도 의심스럽다. 대통령 지지율이 도덕적 면죄부를 주는 것은 절대 아니다"며 "국민을 더 이상 우롱하지 말고 안 후보자를 지명철회하고 제대로 된 장관후보자를 다시 추천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끝으로 "안경환 후보자에게 자진해서 사퇴해줄 것을 다시 한 번 간곡히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안 후보자는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대한법률구조공단 서울개인회생·파산종합지원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그동안 제기된 의혹에 대한 사과와 해명을 하면서 법무장관직 수행 의지를 나타냈다.
  
안 후보자는  "오래 전 개인사는 분명히 저의 잘못으로 죽는 날까지 잊지 않고 사죄하며 살아갈 것"이라며 "그 일로 인해 제 인생이 전면적으로 부정되는 것은 온당치 못하다, 청문회에서 제 칠십 평생을 총체적으로 평가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srkim@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