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E3'에 부·경 게임업체 5곳 참여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E3 2017'에 참여한 부산 소재 파크이에스엠의 '오퍼레이션7 레볼루션' 게임 장면. 부산정보진흥원 제공

세계 3대 게임쇼 'E3(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2017'에 부산·경남 게임업체 5곳이 참여한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13~1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E3 2017'에 부산공동관을 운영하며 지역 게임업체 5곳의 해외 진출을 돕는다고 13일 밝혔다.

세계 3대 게임쇼에 공동관
북미시장 겨냥 게임 선봬


올해로 23회째인 E3는 해마다 주요 게임사의 신작이 발표돼 전 세계 게임업계 관계자로부터 가장 주목받는 행사다.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글로벌게임센터는 지난해에 이어 E3에 부산공동관을 열었다.

이번에 참가한 지역 게임 업체들은 북미 시장을 겨냥한 콘솔 및 VR(가상현실) 개발 게임이 선보인다. 파크이에스엠은 지난 2월 출시한 플레이스테이션4(PS4) 게임 '오퍼레이션7 레볼루션', 유캔스타는 현재 개발 중인 탈출 어드벤처 가상현실(VR) 게임 '더큐브', 스튜디오로는 해양 어드벤쳐 VR 게임 '빅 블루'를 전시, 소개한다.

비쥬얼다트는 게임 그래픽 아웃소싱 개발 사례를 발표하고, 넥스트스테이지는 구글플레이 유료 게임 1위에 오른 '다이스 이즈 캐스트'를 전시해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와 비즈니스 상담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백상 기자 k103@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