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건강과 미용 둘 다 잡는 '마시는 알로에' 주목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때이른 더위에 식음료 업계에서는 발 빠르게 여름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최근 바나나, 파인애플 등 다양한 과일 식초 열풍에 힘입어 생알로에 식초가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조명 받으면서 '마시는 알로에'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알로에의 다당체 성분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폴리페놀 성분은 우리 몸에 쌓여있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등 그 효과가 탁월해 음료 한 잔으로 미용과 건강 모두 잡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인기다.

업계에서는 여름을 맞아 몸속 수분을 보충하고 더위에 떨어진 활력까지 보강해줄 수 있는 알로에를 원료로 한 음료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김정문알로에의 '생알로에 1095'(사진)는 620㎖ 한 병에 국내산 3년생 생알로에 겔을 90% 이상 넣었다. 또 정제수나 합성 보존료, 합성 색소, 합성 착향료, 합성 감미료 등을 일절 넣지 않아 온 가족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게 했다. 여기에 블루베리·석류와 파인애플 농축액을 더해 블루베리·석류 맛과 파인애플 맛 2종으로 출시, 알로에 특유의 맛과 향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생알로에 1095는 해외산 알로에 제품들이 주로 1~2년생 알로에 분말을 사용하는 데 반해 생알로에의 유효성분을 온전히 담기 위해 3년이라는 세월을 기다려 만든 제품으로 20만 병 한정 수량 판매한다.

웅진식품, 웅진알로에겔 플러스 3종웅진식품의 '웅진 알로에겔 플러스'는 알로에 겔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과일향을 첨가해 리뉴얼 출시했다. '프리미엄', '망고', '다이어트' 3종으로 구성, 맛과 디자인을 산뜻하게 개선했다. 특히 웅진 알로에겔 플러스 프리미엄의 경우에는 알로에의 다당체 함량을 기존 제품 대비 약 세 배 이상 높인 것이 특징이다.

유니베라의 '남양알로에 맥스피'는 마시는 주스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으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면역 다당체' 성분 함량을 극대화했다. 맥스피 한 잔(150g)에는 알로에 생초(生草) 24개 잎에 든 다당체를 포함해 소비자들이 음료를 마시면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했다.

업계 관계자는 "여름철을 앞두고 건강 관리는 물론 미용에 신경 쓰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식음료업계에서도 기능성 음료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며 "최근에는 알로에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황상욱 기자 eyes@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