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홍 '특별시민' 차기작 美공포물 '위시어폰'..어떤 호러?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이기홍이 '특별시민'에 이어 할리우드 공포영화 '위시어폰'으로 컴백한다. 우성엔터테인먼트 제공

할리우드에서 맹활약 중인 한국계 배우 이기홍이 영화 '위시 어폰'으로 돌아온다.
 
이 작품은 공포영화 '애나벨'로 국내 약 100만명을 동원해 '호러 마스터'로 꼽히는 존 R. 레오네티 감독의 두 번째 작품. 클레어가 우연한 기회에 7가지 소원을 들어주는 뮤직박스를 얻은 후 끔찍한 사건과 마주하게 되는 호러물이다. 수입사 우성엔터테인먼트는 오는 7월로 개봉을 확정 짓고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위시 어폰'은 '애나벨'로 제작비 30배쯤 되는 약 1억7천만 달러 세계 흥행 수익을 올린 존 R. 레오네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기대감을 높인다. 특히 '애나벨'은 지난 2014년 국내 개봉 공포영화 중 최다 관객을 동원하고 미국을 제외한 개봉 국가 중 세계에서 대한민국이 수익 1위를 기록했다.
 
게다가 '컨저링'에서 깊은 인상을 남긴 아역배우 조이 킹이 뮤직박스로 끔찍한 사건에 휘말리는 주인공 클레어를 맡아 차세대 호러퀸 면모를 입증한다. 또 흥행에 성공한 할리우드 스릴러 '메이즈 러너' 시리즈와 최근 한국영화 '특별시민'까지 미국과 한국을 오가는 활발한 활동을 펼친 할리우드 라이징 스타 이기홍은 클레어와 함께 사건을 파헤치는 친구 라이언으로 등장한다.

이기홍이 호러물 `위시어폰`으로 복귀한다. 우성엔터테인먼트 제공
공개된 포스터는 말하는 모든 것을 이뤄주는 뮤직박스를 중심으로 두려움으로 몸을 웅크린 소녀 모습을 담아내 눈길을 붙잡는다. 마치 살아있는 것처럼 활짝 열린 뮤직박스는 금방이라도 인물을 삼켜버릴 듯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영화가 그려낼 공포에 대한 단서를 제공한다. 또한 “네가 사라졌으면 좋겠어”라는 소원을 담은 카피에 이어 “절대 소원을 말하지 말 것”이라는 경고를 담은 개봉 고지가 함께 등장해 벌어질 끔찍한 사건에 대한 호기심을 극대화한다.
 
예고편은 “WARNING 수상한 물건 발견 시 함부로 만지지 말 것”이라는 경고 문구와 같이 시작한다. 호기심 가득한 표정으로 뮤직박스를 바라보는 클레어. “함부로 열지 말 것”, “함부로 소원을 빌지 말 것”이라는 경고를 모두 무시한 채 그녀가 소원을 비는 모습이 나와 긴장감을 증폭시킨다.
 
이후 소원의 대가로 끔찍한 사건들이 그녀에게 몰려오고 클레어를 걱정하는 친구 라이언(이기홍)은 뮤직박스를 가리키며 “없애야 돼”라고 소리친다. 그러나 이미 자신의 새로운 삶에 도취된 클레어가 또다시 경고를 무시하는 모습이 등장해 앞으로 벌어질 일들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다. 예고편 끝에 울려 퍼지는 뮤직박스의 기이한 멜로디는 귓가에 맴돌아 공포를 짐작하게 한다.  

홍정원 기자 mama@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