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학교 CORE사업단 '신세계 지식향연 인문학 강연' 성료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경대학교(총장 김영섭)에서는 지난 23일 오후 5시에 부경대학교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단(단장 정해조, 국제지역학부 교수)과 함께하는 신세계 지식향연 인문학 강연이 열렸다.

부경대학교는 2016년부터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이하 코어사업)에 선정되어 대학 내 인문학 진흥뿐만 아니라 나아가 부산 전체의 인문학 진흥에 힘을 쓰고 있다.

이 날 김창경 인사대 학장은 "정보와 지식이 넘치는 시대에 인간의 눈으로 재구성할 힘을 갖는 것이 인문역량이며 코어사업단과 함께하는 신세계 지식향연을 통해 부경대 구성원들이 인문역량을 기를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축사를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를 맞는 신세계 지식향연은 신세계그룹이 주최하는 인문학 중흥 프로그램으로 매년 봄 전국 대학교에서 개최되며 올해는 지난 4월 경북대부터 시작하여 전국 유수의 9개 대학에서 진행 중이다.

부경대학교에서 열린 신세계 지식향연에서는 데니스홍(로봇공학자), 손동훈(문명탐험가) 등이 약 800명의 학생과 함께 인공지능 로봇의 개발과정과 미국의 민주주의 발전의 역사를 들으며 프론티어 정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신세계 지식향연은 일회적인 특강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특강 후 참석자를 위한 다양한 미션과 캠프활동을 개최하며 이를 통해 청년 영웅단으로 선발되면 존 F.케네디를 주제로 미국으로 떠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부경대학교 코어사업단과 함께하는 신세계 지식향연은 800여 명의 학생의 호응을 이끌어 내며 성황리에 끝이 났다. 부경대학교 코어사업단은 신세계 지식향연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다양한 인문학 진흥 프로그램을 개최하여 대학 내 인문역량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디지털미디어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