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성과 평가 '우수등급' 획득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동국대 경주캠퍼스 제공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고용노동부 2016년도 대학창조일자리센터 1차년도 사업평가에서 '우수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전국 2016년도 1차년도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운영대학을 대상으로 우수, 보통, 미흡 총 3가지 등급을 매기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 중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창조일자리센터는 최고등급인 '우수' 평가를 받았다.
 
이 사업의 목적은 청년에 대한 진로지도, 취업지원 강화를 통힌 학교와 노동시장 간 원활한 연계다. 대학이 지역 청년 고용촉진 사업의 핵심적 전달체계로서 역할을 수행하도록 시행되었으며, 학교는 2016년도에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운영대학으로 선정되어 5년간 총 29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고 있다.
 
이에 재학생 및 졸업생 뿐 아니라 타 대학생, 지역 청년이 원스톱 고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 취·창업 거점기관으로 운영됐다. 또 고용노동부, 지자체, 창조경제혁신센터, 인적자원개발위원회 등과 청년 고용 거버넌스를 구축해 관련 서비스를 제공했다.
 
김신재 인재개발처장은 "내년 사업 추진 시에는 더욱 체계적이고 우수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대학생 및 지역청년들의 취업문제 해결에  앞장서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청년 취업문제 해결을 위한 의지를 피력했다.

김상혁 기자 sunny10@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