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유족 예은아빠, SBS 보도에 분통 "박근혜 사라지고 그 자리에 문재인을…"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유경근 씨 페이스북

세월호 유족인 예은아빠 유경근 씨가 SBS의 세월호 인양 고의 지연 의혹 보도에 분노하며 미수습자 찾는 일에 힘을 쏟아달라고 호소했다.

유 씨는 3일 페이스북을 통해 "지금 가장 중요하고 급한 건 미수습자 아홉 분을 찾는 일입니다. 유류품 수백 점이 나왔지만 정작 미수습자는 머리카락 한 올도 찾지 못했습니다. 미수습자 가족들은 이제 더 이상 녹을 애간장도 없고 마를 피도 없습니다. 그런데 이런 때에 인양을 고의로 지연했니 안했니, 그게 누구 때문이니 하는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까?"라며 분통을 터뜨렸다.

이어 그는 "세월호참사를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세월호인양을 정치적으로 악용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우리 아이들을 욕보이는 것은 그게 누구든 결단코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습니다"라 강조했다.

또 SBS의 보도에 대해서는 "SBS 보도로 인해 세월호 인양지연의 책임이 문재인 후보에게 있는 것처럼 이야기 하는 자들이 있습니다. 심지어 적폐의 핵심세력인 자유한국당의 홍준표까지 문재인 후보를 공격합니다"라며 "분명히 이야기 합니다. 세월호 인양을 정치적으로 악용하며 지연한 것은 박근혜와 새누리당입니다. 세월호참사 진상규명을 조직적으로 방해한 것은 박근혜 일당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박근혜가 사라지고 그 자리에 문재인을 세우고 있습니다. 아무리 선거가 중요해도 이렇게 세월호참사를 이용해 먹는건 경우가 아닙니다"라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저는 지금 문재인 후보를 옹호하는 것이 아니라 박근혜와 새누리당(자유한국당 전체와 바른정당 대다수)이 세월호참사 앞에서 갑자기 사라져버리는 기막힌 현실을 말하고 있습니다. 당리당략을 위해 사실을 호도하고 본질을 왜곡하며 세월호참사를 이용하는 행태를 당장 중단하십시오. 그럴 시간과 힘이 있다면 당장 세월호로 달려와 미수습자를 찾는 일에 쓰십시오"라고 말하며 입장을 분명히 했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