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큐 우리 병원 특화는] 68. 노블레스 성형외과 - 체형 성형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인 체형과 유방 모양에 적합한 보형물로 만족감 높여

노블레스 성형외과 김도엽 원장이 체형 성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노블레스 성형외과 제공

화창한 봄날이 계속될수록 여성들의 고민도 많아진다. 다가올 여름이 은근히 걱정되기 때문이다. 얇아진 옷차림과 함께 몸매가 신경 쓰이지 않을 수 없다. 벌써부터 개인 맞춤형 운동을 하는 여성이 있는가 하면 가슴과 복부 등 아쉬운 신체 부위를 병원에서 해결하고자 하는 여성도 늘고 있다.

부산 서면 노블레스 성형외과 김도엽 원장은 "체형이 서구화되면서 큰 키와 마른 몸을 선호하면서도 가슴과 엉덩이의 볼륨감은 더 풍만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복합적인 솔루션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며 "이 중 가슴 성형과 지방 흡입을 주로 하는 체형 성형은 여성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가슴 성형 수술은 주로 보형물을 이용한 유방 확대술과 자가 지방을 이용한 확대술이 많다. 최근에는 여러 회사에서 다양한 형태와 재질로 보형물을 생산하고 있다. 이 때문에 가슴 크기를 키우는 것뿐만 아니라 수술 후 미세한 모양의 변화와 촉감, 안정성에 이르기까지 훨씬 좋은 수술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성형 전문의들은 말한다.

김 원장은 "더 좋은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한국인의 체형과 유방 모양에 적합한 국산 보형물은 물론 최근 더 자연스러운 촉감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는 모티바 보형물 등을 다양하게 구비한 성형외과를 찾는 것이 좋다"며 "만약 재수술이 필요할 경우 재수술 비용을 보조해 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지도 따져 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자가 지방 이식을 통한 유방 확대술은 지방 생착률의 한계로 크기를 키우는 데 한계가 있다. 체형 성형을 위한 다양한 수술을 시행하는 노블레스 성형외과는 부속 줄기세포 연구소를 통해 이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형물 수술과 함께 지방 이식을 해 더 좋은 결과를 내는 '하이브리드 유방 확대술'도 여성이 선호하는 방법 중 하나라고 병원 측은 밝혔다.

지방 흡입 수술은 복부나 허벅지에 과도하게 저장된 지방을 줄여 몸매 가꾸기와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는 치료법이다. 최근에는 마치 조각하듯 특정 부위를 줄여 더 매력적인 몸매를 만드는 미니 지방 흡입술이 각광받고 있다. 이는 2~3㎜의 절개만으로 시행하는 최소 침습적인 흡입술로, 수술 후 바로 일상 복귀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류순식 선임기자 ssryu@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