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앵커, 대선날 광화문광장서 6시간 동안 '뉴스룸' 진행한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손석희 뉴스룸 대선방송

손석희 앵커가 대통령 선거 당일 광화문 광장에서 선거방송을 진행한다.
 
2일 JTBC에 따르면 손석희 앵커는 오는 9일 대통령 선거 당일 광장에 설치 예정인 ‘열린 스튜디오’에서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6시간 동안 3부에 걸친 ‘특집 뉴스룸’ 선거방송을 이끈다.
 
‘열린 스튜디오’는 시민들과 소통하며 거리감을 좁히고 한 발 더 들어가는 선거방송을 보여주기 위해 광화문 광장에 설치될 예정이다.
 
사방이 유리로 만들어져 누구든 스튜디오 내부를 쉽게 들여다볼 수 있게 설계됐다. 이에 따라 앵커 및 패널들과 시민들의 소통도 한층 더 자연스럽게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앞서 세월호 참사 당시 팽목항으로 직접 내려가 ‘뉴스룸’을 진행했던 손 앵커는 이번에도 광화문 광장에서 시민들과의 직접 인터뷰를 통해 다양한 목소리를 전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JTBC 대통령 선거방송에는 각 분야에서 ‘촌철살인’으로 유명한 패널들도 출연해 의미와 재미를 더한 해설을 곁들일 예정이다.
 
현재 유시민 작가와 배우 윤여정씨의 출연이 확정됐으며, 유시민 작가의 경우 선거방송의 시작부터 끝까지 함께할 예정이다.
 
최근 ‘윤식당’으로 대중들과 더욱 가까워진 배우 윤여정씨는 1부에 출연한다. 두 사람의 참여로 완성될 조합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 일단 두 사람에 대해 JTBC측이 내세운 컨셉은 ‘까칠한 유권자’다.
 
박홍규 기자 4067park@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