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디지털미디어공학부 20여명 미래기술 탐방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PRIME사업단, 이틀간 산업 전시회 등 다양한 체험

동명대(총장직무대행 부총장 노태정)는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1박2일간 산업연계교육활성화선도대학(PRIME)사업 참여학부 중 디지털미디어공학부 재학생 20여명이 ▲서울 코엑스에서의 한국전자제조산업전 ▲일산 킨텍스에서의 스마트 IT카 세미나 ▲LG전자기술원과 ▲멀티미디어 분야 전문가 특강 등을 체험토록 지원하는 '미래기술탐방'을 시행한다.

동명대 PRIME사업단(단장 김인호)의 이번 일행은 서울 코엑스에서의 2017한국전자제조산업전 전시회와 일산 킨텍스에서의 스마트 IT카 세미나 참관을 통하여 유망 분야 신기술에 대한 학습의지를 높이고, LG전자기술원과 LG전자 서초 사옥을 방문하여 멀티미디어 분야 및 Human Computer Interaction 분야 전문가 특강을 접하며 신기술 분야의 이해도를 향상하게 된다.

동명대의 이 미래기술탐방은 멀티미디어분야 유망 산업체 현장방문 프로그램으로, IT유망산업체 현장을 방문하고 전시회 및 세미나를 참관하여 멀티미디어 제작능력 습득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PRIME사업단의 S=(EC)²공학교육의 목표인 소프트웨어파워 능력을 겸비한 창의융합형 엔지니어 양성을 위한 전문가초청 단기강좌와 단기특강 및 유망산업관련 업체 방문을 통하여 신기술 소개 및 현업의 근무환경 이해를 통한 재학생들의 졸업 후 취업을 위한 직업설계 기회를 제공한다. 

전문가특강은 각 분야의 경험이 있는 실무자가 특강에 참여, 이론적 교육에 더해 현장실무 능력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동기부여를 받고 직업에 대한 간접경험을 할 수 있어 진출 분야에 대한 사전 준비를 내실있게 할 수 있다.

동명대PRIME(PRogram for Industrial needs - Matched Education)사업단은 기계공학부, 조선해양공학부, 전자의용공학부, 디지털미디어공학부 등 4개 학부가 참여하며 3년간(2016.05 ~ 2019.02) 약 150억 원을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 받고 있다.

디지털미디어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