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아들 문준용 채용 특혜 의혹에 "마! 고마해라"… 박지원 "제2의 박근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연합뉴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아들 준용 씨에 대한 의혹에 대해 "마! 고마해라"라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가 "제2의 박근혜 발상"이라고 비난했다.

박 대표는 3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박근혜 전 대통령도 동생 박지만 회장이 저축은행 비리에 관련됐다는 의혹을 받았을 때 '내 동생 관계없다, 말하지 말라'고 했다"며 "이것과 그것이 무엇이 다른가"라고 비난했다.

앞서 문 후보는 전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박 대표가 준용 씨의 한국고용정보원 채용과정에서 특혜의혹이 있다며 의혹을 거듭 제기하자 "우리 부산 사람은 이런 일을 보면 딱 한 마디로 말한다. 뭐라고 하냐면 마!, 거기에 한 마디 보태면 마! 고마해!"라며 "2007년부터 10년이 넘도록 뻔히 밝혀진 사실을 무슨 계기만 되면 또 하고 또 하고 또 하고 언제까지 되풀이할 것인가"라고 말한 바 있다.

그러나 박 대표는 이날 라디오 "10년이 아니라 20년이라도 (할 수 있는 얘기)"라며 "5년 전 부산에서 손수조 후보와 경쟁할 때 TV토론회에서는 '20명 정도가 응모를 해서 채용됐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고 하더니 최근에는 '한 사람이 응모해서 한 사람이 됐다', 또 '두 사람이 응모해서 한 사람이 됐다'며 말이 계속 바뀐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