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트기 들어간 빵이 생생? 리얼함 돋보이는 보습크림 실험 광고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TVCF 홈페이지 캡쳐

빵을 이용한 독특한 아이디어가 돋보인 화장품 XYZ FORMULA의 런칭을 알리는 영상 광고가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3일 광고 정보 포털사이트 TVCF에 따르면 영상 광고 '보습의 끝판왕 XYZ크림, 토스트 편'은 베스트CF 순위 중 3위를 기록 중이다.
 
해당 순위는 전파를 타기 시작한지 3개월 이내의 영상광고들이 대상이다. TVCF 내 회원의 평가로 결정되는 '크리에이티브' 분야, 전문리서치기관 패널 조사인 '컨슈머리포트', 총 재생시간 및 댓글평 등을 종합한 '인기' 분야 등으로 매겨진다.
 
해당 광고에는 겨울철 뜨거운 난로를 매일 견뎌야 하는 피부의 상황을 토스트기에 대입시켰다. 식빵에 XYZ크림을 발라 5분간 구워보는 실험이 진행되는 영상으로, 크림을 바른 빵과 아닌 빵의 대조적인 모습이 소비자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특히 이 실험은 아무런 가공 없는 그대로 광고로 제작돼 놀라운 결과를 소비자들에게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다. 또 모델 안젤리나 다닐로바가 등장해 남성 시청자들의 주목도 이끌고 있다.
 
TVCF와 리서치 전문기업 '엠브레인'이 함께 진행한 소비자반응조사 'AD컨슈머리포트'에 따르면 이 광고는 '광고독창성', '광고 주목도' 항목에서 평균보다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그리고 '시선을 끄는 CF', '신선한 CF', '시청후 호감도 긍정 변화'에서는 모두 1위를 달성했다.
 
광고를 본 소비자들은 "특이하고 기발해 한 번 광고를 봤을 뿐인데 잊혀지지 않을 것 같다", "실험을 통해서 제품을 대신 경험한 느낌이다", "조작되지 않은 화면이라는 것이 놀랍다. 의미가 확실히 전달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에 힘입어 XYZ FORMULA는 홈페이지를 통해 샘플 3종 키트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제품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만명에게 백화점상품권 증정 이벤트도 실시 중이다.

김상혁 기자 sunny10@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