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2년 연속 사이버대학 브랜드 파워 1위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경희사이버대 제공

경희사이버대학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7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K-BPI)'에서 2년 연속 사이버대학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19년째를 맞은 이번 K-BPI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4개월 간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성인 남녀(만 15세 이상 60세 미만) 1만2천명을 대상으로 209개 산업군에 대한 소비자 조사(일대일 개별 대면면접)로 진행됐다.
 
경희사이버대는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포함해 471.5점을 획득, 사이버대학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에도 412.2점으로 1위를 차지한 이 대학은 이로써 국내에서 가장 신뢰받는 사이버대학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조사를 진행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관계자는 "'경희만의 차별화된 철학과 비전', '경희대와의 실질적 연계 협력' 등과 같은 요인이 경희사이버대학교가 국내 사이버대학 중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서 확고히 자리매김한 것으로 평가됐다"고 설명했다.
 
윤병국 부총장은 "경희의 4개 캠퍼스 중 하나로서 우리 대학은 '경희대 후마니타스칼리지와 연계한 교양교육', '경희대와의 학점 교류' 등 경희대학교와 실질적으로 연계한 온·오프라인 융합교육이 이뤄진다"며 "이 밖에도 '경희대 캠퍼스 이용', '경희인 네트워크', '경희가족 혜택' 등 경희학원과 폭넓은 차원에서의 연계·협력이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경희대의 68년 전통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 2001년 대한민국 최초 사이버대학으로 설립됐다. 경희의 강점과 특성을 살린 학과(전공) 교육을 마련, 우수한 온라인 고등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김상혁 기자 sunny10@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