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벤처협회-부산·경남 스타트업 여성 창업자 발굴 위한 파트너십 체결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여성벤처협회 부산경남지회와 부산·경남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콜즈다이나믹스는 여성 창업자 발굴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협약으로 양 기관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여성 창업자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고 다각적인 지원을 하기로 했다. 콜즈다이나믹스는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 투자하는 지역 최초의 액셀러레이터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해 후속 투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실제로 콜즈다이나믹스의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부스타락셀' 1기인 '플랑'은 여성벤처협회에서 우수예비창업자로 선정되면서, 양사의 지원을 받았다. 그 덕분에 '플랑'은 온라인 플랫폼 개편과 오프라인 매장 론칭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게 됐다. '플랑'은 꽃 서브스크립션 및 화분렌털케어 서비스를 하는 업체다.

여성벤처협회 변희자 지회장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계기로 여성벤처협회가 액셀러레이터와 공동으로 여성 기업인을 발굴하는 좋은 기회를 맞았다"라며 "양측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여성 기업인의 발굴과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24일 부산진구 부산롯데호텔에서 ㈔한국여성벤처협회 부산경남지회의 전임 송미란 회장의 이임식과 신임 변희자 회장의 취임식이 열렸다. 김백상 기자 k103@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