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진우, 고영태 잠적설과 헌재 불출석 이유·최순실과의 불륜설 모두 설명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연합뉴스

주진우 시사IN 기자가 6일 CBS 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에 출연해 최씨와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의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한 고영태 전 더블루K 이사에 대해 입을 열었다.

주 기자는 "그동안 고영태 씨는 역삼동에 있다가 경기도 작은 도시에서 계속 누워있고 밖에 안 나가며 조용히 지냈었다"며 잠적설에 대해 설명했다.

탄핵심판 법정에 출석하지 않은 것에 대해선 "고영태씨가 등장하면 지금 문제의 본질에서 벗어나 가십거리만 더 양산되는 것을 우려했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고영태씨가 두문불출 하는 동안에도 검찰수사와 특검 수사는 다 도왔다. 그리고 최순실씨 재판에는 참석한다는 입장이었다"면서 "다만 최순실씨 측과 박근혜 대통령 측에서 자꾸 이상한 문제로 몰고 넘어간다고 거기에 대한 반대 생각이 있었던 거죠"라고 설명했다.

최순실씨와의 불륜설에 대해선 "본질을 흐리는 행위"라며 "자꾸 여론과 박근혜 대통령의 변호사들이 그쪽(불륜설)으로 몰고가서 (고 씨가) 고통스러워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사람들은 사건의 실체보다는 약간 말초적인 것, 가십에 훨씬 크게 반응하기 때문에 싸움을 그쪽으로 몰고 가려는 것"이라며 "고영태 씨는 자기가 한 얘기보다 자신의 사생활이 더 들춰지면서 본인은 물론 가족들도 큰 고통을 느끼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박 대통령 대리인단 이중환 변호사는 1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10차 변론에서 "이 사건의 발단은 최 씨와 고 씨의 불륜"이라며 "사태가 완전히 다른 사건으로 변질됐다"고 주장했다. 차은택 전 창조경제추진단장도 지난 1월 최 씨와 고 씨가 내연관계로 보였다고 진술한 바 있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