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 끝판왕' 스피카, 데뷔 5년 만에 해체…이효리가 멘토였는데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스피카 보형. 아레나옴므플러스 제공

'이효리 동생 그룹'으로 불리던 걸그룹 스피카가 데뷔 5년 만에 해체 수순을 밟는다.

이로써 지난해 8월 냈던 앨범 '시크릿 타임'이 사실상 마지막 활동이 돼버렸다.

김보아, 박시현, 박나래, 양지원, 기보형 등 5인조로 구성된 스피카는 지난 2012년 2월 디지털 싱글 앨범 '독하게'로 데뷔했다.

당시 소속사 선배였던 이효리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성장했다. 2013년에는 한 케이블 방송에서 이효리가 스피카의 멘토로 등장, 혹독하게 훈련시키는 예능프로그램 '이효리의 X언니'가 전파를 타면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그러나 실력만큼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하고 공백기마저 이어져 스피카를 아끼는 팬들을 안타깝게 했다. 스피카의 멤버 박시현은 지난 2014년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멘토 이효리를 뛰어넘어보고 싶다. 충고를 받지 않고 우리가 무언가를 했을 때 괜찮다고 인정을 받아보고 싶다"고 말하며 앞으로 활동에 대한 포부를 이야기하기도 했다.

스피카 측은 "해체할 예정이지만 현재 계약기간이 남아있는 상황"이라며 "CJ E&M 음악사업부 및 B2M엔터테인먼트 양측에서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스피카 멤버들은 완벽 몸매의 대명사답게 멤버 김보형, 양지원 등은 섹시화보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