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朴 대통령 탄핵 심판, 기각돼야…정당한 통치행위"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김문수 새누리당 의원. 포커스뉴스 제공

김문수 전 경기지사는 6일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 심판은 기각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전 지사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 대통령은 자신의 대선 공약대로 문화융성과 스포츠 진흥을 위해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을 설립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전 지사는 "이것은 헌법상 정당한 통치행위"라며 "국가 원수의 통치 행위를 사소한 법률적 행위로 찾으려는 것은 무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그 근거로 "탄핵 주도 세력은 박 대통령이 사상의 자유를 침해하고 온당치 못한 사익을 추구했다며 퇴진을 요구하고 있지만 박 대통령은 사익을 취한 적이 없고, 사상의 자유를 침해한 적이 없다"며 "표창원 더불어민주당의 의원이 개최한 전시회에서 박 대통령의 누드화가 전시된 것만 보아도 (사상의 자유를 침해하지 않은 것을) 명백히 알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미르재단, K스포츠재단 설립이 무슨 문제가 되냐. 박 대통령은 나라를 바로 세우기 위한 통치행위라고 당당하게 밝히고 탄핵 재판에도 나가시길 바란다"며 "지금까지의 추세라면 현직 대통령의 탄핵 요건이 안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비대위원을 맡고 있는 김 전 지사는 지난 4일 서울 중구 대한문 앞에서 열린 보수단체 중심의 '태극기 집회'에 이인제 전 최고위원, 윤상현·조원진·김진태 의원 등과 함께 참석했다.
 
그는 "태극기 집회가 대단히 감동적이고 애국적인 집회라 생각한다"며 "기회가 되면 계속 참석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김 전 지사는 새누리당의 새 당명이 결정되는 대로 대선 출마 선언을 할 예정이다.

박홍규 기자 4067park@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