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버드나무한의원 나성훈 원장, KNN 공개클리닉 웰 '나잇살을 잡아라'편 출연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새해에 세웠던 다이어트 결심이 어느새 흐지부지 작심삼일이 되어가는 시기. 새해 한 살 더 늘어나는 나이뿐만 아니라 늘어나는 '나잇살'이 달갑지 않은 중년들이 많다. 젊었을 땐 많이 먹고 운동하지 않아도 괜찮았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똑같이 먹어도 살이 찌고 굶어도 안 빠지는 '나잇살'은 많은 중년들의 고민거리이다.

오는 4일 부산경남방송 KNN 공개클리닉 웰에서는 '만병의 근원, 나잇살을 잡아라!' 라는 주제로 부산 버드나무한의원 나성훈 원장이 '오늘의 명의'로 출연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중년들이 나잇살이 찌는 이유, 나잇살의 위험성, 나잇살의 특징, 나잇살 빼는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나이가 들수록 기초 대사량이 줄어들고 호르몬이 감소하면서 체지방이 축적되어 자연스럽게 나잇살이 생기게 된다. 그런데 이런 나잇살을 단순히 노화 과정의 일부로 여겨 방치하게 되면 건강을 해칠 수 있다. 나잇살은 주로 복부 내장지방의 형태로 쌓이기 때문에 각종 염증과 성인병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노화를 촉진하는 원인이 된다. 그러므로 반드시 나잇살을 줄여 다이어트를 성공하는 것이 중년 건강관리의 핵심이 된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이런 나잇살은 10대, 20대의 비만과는 원인,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나잇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도 달라야 한다. 중년의 무리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부산 버드나무한의원 나성훈 원장은 나잇살에 대해 "10대, 20대의 비만은 '넘쳐서 오는 병'이라면, 나잇살은 '부족해서 오는 병'이다"라고 설명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건강하게 나잇살을 빼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해독(解毒), 보기(補氣), 활혈(活血) 3가지 한의학적 치료 방법과 식이요법, 운동, 수면 등 다양한 생활 노하우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부산경남방송 KNN 공개클리닉 웰 '만병의 근원, 나잇살을 잡아라' 편은 오는 4일 오전 8시 30분에 방영된다.

디지털미디어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