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갤러리] 건강한 다이어트, 식이요법 신경 써야…해독주스도 좋아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흔히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면 음식 섭취를 극도로 제한하거나 끼니를 거르는 경우가 많다. 일단 안 먹으면 체중계 눈금이 줄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영양 결핍으로 인한 골밀도 저하와 탈모 등의 부작용을 피할 수 없다.
       
따라서 건강과 체중 감량,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면 적절한 식이요법과 운동이 병행돼야 한다.
       
그렇다면 적절한 식이요법이란 무엇일까. 우선 다이어트 식단은 지방과 탄수화물, 염분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과 채소 위주로 짜는 것이 좋다. 

그 다음 허기가 지지 않도록 ‘자주’ 먹는다. 단, 어떤 종류의 음식이라도 모두 식사로 간주해야 하며 한 번에 300kcal, 하루에 1200kcal를 넘지 않게끔 한다.
        
자주 먹되 규칙적인 간격도 필수다. 3~6시간 정도의 간격을 둔 규칙적인 식사는 신진대사를 활발히 만들고 기초대사량을 높인다.
         
식이섬유가 가득한 해독주스를 챙겨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해독주스는 채소와 과일의 영양분을 골고루 공급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체내 노폐물과 불필요한 지방까지 배출할 수 있다. 포만감 또한 뛰어나 건강한 다이어트주스로 제격이다.
       
해독주스에 들어가는 재료는 보통 브로콜리와 당근, 토마토, 양배추, 바나나 등이며, 영양 성분을 고려하여 재료를 추가하거나 더해도 된다.
               
각 재료들은 껍질째 넣고 1:1 비율로 갈아 마신다. 아침 공복이나 저녁 대용으로 마시는 것이 좋고, 허기질 때 식사 30분 전에 마시면 포만감이 느껴져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해독주스의 재료를 일일이 사서 갈아 마시는 것이 번거롭다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다이어트용 해독주스를 이용하면 된다. 이 때 100% 친환경 농산물만을 이용했는지, 착즙이나 추출이 아닌 통째로 갈아 넣은 전체식 제품인지 꼭 확인해야 한다.
          
천연 원료 종합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에서 선보이는 ‘뉴트리코어 클렌즈’는 100% 국내산 친환경 원료만을 사용한 전체식 해독 다이어트 주스다. 영하 40도 이하로 원료를 급속 동결하여 건조시키는 동결건조공법을 적용하여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식물의 세포벽보다 잘게 쪼개 세포벽 안의 영양분까지 모두 꺼내는 초미세분말 기술로 영양분의 흡수율까지 극대화했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뉴트리코어 클렌즈는 영양 균형을 맞춘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착즙하지 않고 껍질까지 통째로 갈아 만들어졌기 때문에 비타민과 미네랄, 파이토케미컬,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며 “1포씩 포장된 분말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물, 우유 등에 타 먹을 수 있어 간편하다”고 전했다.

박홍규 기자 4067park@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