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SNS 통해 장애어린이 재활 응원 위한 '마네킹 챌린지' 동참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진=옥션 제공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스피킹맥스와 함께 장애어린이들의 재활을 응원하기 위해 ‘마네킹 챌린지’에 동참한다.
 
마네킹 챌린지(Mannequin Challenge) 기법은 영상이 재생되는 동안 마치 시간이 멈춘 것처럼 참가자들이 마네킹처럼 부동자세를 유지하는 것으로, 다수의 SNS에서 급속도로 퍼지며 화제가 되고 있다.
 
옥션은 최근 진행한 ‘스피킹맥스’ 광고의 메이킹 필름을 마네킹 챌린지 형태로 제작해 기부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영상 내용은 스피킹맥스 광고 촬영 모습이며 방송인 유병재가 외국인을 만나 영어마비가 오는 모습이 마치 멈춰 있는 마네킹과 흡사해 재미를 더 하고 있다.
 
마네킹 챌린지 기부활동은 SNS에서 펼쳐진다. 옥션 페이스북에서 해당 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좋아요’나 ‘공유하기’ 등 SNS 활동을 취합한 숫자에 100원을 매칭해 장애어린이들에게 기부되는 방식이다.
 
옥션 관계자는“최근 많은 셀러브리티들이 좋은 취지와 의미에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이어 마네킹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며 “옥션에서도 마네킹 챌린지를 비롯해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기부활동을 준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정덕 기자 orikimjd@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